1주차 과제

기술과제

  1. 웹브라우저가 무엇인지?
  2. 서버가 무엇인지?
  3. 클라이언트가 무엇인지?
  4. IP, DNS, Domain, PORT가 무엇인지?
  5. 네트워크가 무엇인지?
  6. 공유기가 무엇인지?
  7. HTTPS가 무엇인지?
  8. DOM이란 무엇인가?
  9. 브라우저 렌더링 과정

코드과제
-파이참 깔기
 
 
 
*웹 브라우저
웹사이트를 볼 때 사용하는 다양한 소프트웨어
(ex:크롬,사파리,익스플로어)

개발툴ide
html:웹사이트의 정적인 데이터를 만듬(ex: 나무위키)
java script: html의 한계를 넘어 좀 더 다이나믹 한 동작이 가능하게 만듬(ex:레이아웃이 나타나거나 사라짐/ 메세지 창이 뜨거나)
css:html을 꾸며지기 위해 만들어짐(ex:사이즈, 색깔, 둥글게)

*서버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버
(ex:네이버)

http:클라이언트와 서버가 html을 주고 받는 '통신'을 넘어 '다양한' 데이터를 주고 받는 과정


*클라이언트
서버에게 제공 받는 클라이언트
(ex:크롬)

*ip: 컴퓨터의 집 주소

*domain: ip의 별명(우리가 보기에는 도메인이 보기 더 편하다)

*dns: 사용자에게 도메인을 ip주소로 바꿔 알려주는 서버


*port:서비스 번호

 


*네트워크
통신이 가능한 범위가 점점 커지게 된 형태가 인터넷
해저케이블, 땅에 묻혀있는 선...등등 덕분에 우리가 통신이 가능하다

*공유기
인터넷 밖에서(사설) 하나의 네트워크 망을 만든다

ipv4-가능한 ip 숫자=43억<70억 전세계 인구
해결방법
1.ipv6
2.공유기
public공인-인터넷 안
private사설-인터넷 밖에서 사용->공유기-하나의 네트워크 망을 만든다


*https
네트워크 내 해킹이 있을 수 있기에 s를 추가해 암호화 하여 받아 전달

(s가 있는 경우 데이터 정보를 암호화 하여 받아 전달, 없는 경우 또는 해킹은 직접 서버로 가지 않고 해커로 전달되어 데이터가 공개 되고 서버로 이동 하기 때문에 보안에 문제 있음)

*dom(document object model)
웹브라우저가 Html을을 object(객체)로 바꿔 컨트롤 하기 쉽게 만드는 과정
(보안에서 중요하다->웹60%/)

object-데이터의 형태
{
"name" : "짱구
"age":5
}

document=-크롬이 html을 object로 바꿈->컨트롤하기 쉽게

파이썬 딕셔너리=dom 비슷하다

 

*랜더링

 HTML이랑 CSS랑 Javascript를 이용해서 열심히 내가 막 만든 페이지를 사용되는 각각의 브라우저(크롬,익스플로러,파이어폭스 등등)에 보여지게 하는 것

 

*파싱

랜더링에서 HTML, CSS를 파싱해서 DOM트리, CSSOM트리로 만든다는건 내가 만든 HTML이랑 CSS, JS파일을 컴퓨터가 분해하고 분석해서 컴퓨터 자신이 알아먹을수 있는 형태로 조립하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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