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형
-한줄 한줄 바로 실행 

idle-저장가능 

변수는 메모리에 저장이 된다. 그러나 메모리에 저장된 것은 idle을 종료하면 모두 사라진다 

 

 

code02-01.py

a = 100
b =50
result = a + b
print(a,"+", b, "=", result)
result = a - b
print(a,"-", b, "=", result)
result = a * b
print(a,"*", b, "=", result)
result = a / b
print(a,"/", b, "=", result)

첫 줄이 100+50은 150이 아닌 10050으로 나온다
<-input()함수는 값을 입력받지만 모두 문자열로 취급하기 때문이

 

code02-02.py

a = input()
b = input()
result = a + b
print(a,"+", b, "=", result)
result = a - b
print(a,"-", b, "=", result)
result = a * b
print(a,"*", b, "=", result)
result = a / b
print(a,"/", b, "=", result)

# input("") -> ""에 문자를 넣어주면 print하고 input 받을 준비를 한다.
# input은 문자열로 받기 때문에 int를 넣어줘야 한다

 

 

code02-03.py

a = int(input())
b = int(input())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int(input())을 하여
1단계로 input에 100을 입력 받고
2단계로 100을 숫자로 변경하여 a에 대입한다 

 

code02-04.py

a = int(input("첫 번째 숫자를 입력하세요 : ")) #a에 input(키보드의 입력값)의 값을 집어 넣는다.
b = int(input("두 번째 숫자를 입력하세요 : ")) #int가 input의 문자열을 숫자로 바꿔준다(ex. 1+2=12 -> 1+2=3)
result = a + b
print(a,"+", b, "=", result)
result = a - b
print(a,"-", b, "=", result)
result = a * b
print(a,"*", b, "=", result)
result = a / b
print(a,"/", b, "=", result)

input("adfa")에 들어간 ""말은 먼저 출력이 되고 input에 들어갈 입력값이 기다려진다

 

code02-05.py

import turtle

turtle.shape('turtle')

turtle.forward(200)
turtle.right(90)
turtle.forward(200)
turtle.right(90)
turtle.forward(200)
turtle.right(90)
turtle.forward(200)

turtle.done()

 

 

code02-06.py

import turtle

#함수 선언 부분

#변수 선언 부분
myT = None

#메인 코드 부분
myT = turtle.Turtle()
myT.shape('turtle')

for i in range(0,8) : #0이상 8미만 0<= i <8
    myT.forward(200)
    myT.right(45)

turtle.done()

 

 

code02-07.py

import turtle
import random

#함수 선언 부분
def screenLeftClick(x, y):
    global r, g, b
    turtle.pencolor((r,g,b))
    turtle.pendown()
    turtle.goto(x, y)

def screenRightClick(x, y):
    turtle.penup()
    turtle.goto(x, y)

def screenMidClick(x, y):
    global r, g, b
    tSize = random.randrange(1, 10)
    turtle.shapesize(tSize)
    r = random.random()
    g = random.random()
    b = random.random()


#변수 선언 부분
pSize = 10
r, g, b = 0.0, 0.0, 0.0

#메인 코드 부분
turtle.title('거북이로 그림 그리기')
turtle.shape('turtle')
turtle.pensize(pSize)

turtle.onscreenclick(screenLeftClick, 1) #윈두오 창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함수명 함수가 작동한다. 1은 마우스 왼쪽 2는 가운데 3은 오른쪽을 지정한다
turtle.onscreenclick(screenMidClick, 2)
turtle.onscreenclick(screenRightClick, 3)

turtle.done()

 

 

selfstudy2-1.py

import turtle
import random

# 함수 선언 부분
def screenLeftClick(x, y):
    global r, g, b
    turtle.pencolor((r, g, b))
    turtle.pendown()
    turtle.goto(x, y)

    #midclick을 합쳐준다.
    tSize = random.randrange(1, 10)  
    turtle.shapesize(tSize)
    r = random.random()
    g = random.random()
    b = random.random()
   
   

def screenRightClick(x, y):
    turtle.penup()
    turtle.goto(x, y)

# 변수 선언 부분
pSize = 10
r, g, b = 0.0, 0.0, 0.0

# 메인 코드 부분
turtle.title('거북이로 그림 그리기')
turtle.shape('turtle')
turtle.pensize(pSize)

# 왼쪽 버튼과 가운데 버튼 기능 통합-> eft+mid -> left
turtle.onscreenclick(screenLeftClick, 1)  
turtle.onscreenclick(screenRightClick, 3)

turtle.done()

 

*추가

data = "안녕" + \
		"하세요?" +\
        "파이썬"
print(data)

#안녕하세요?파이썬

맨뒤에 /를 붙이면 다음과 같이 줄을 바꾸어 써도 한줄로 인식한다. 

함수 선언부분
-함수를 미리 만들어 필요할 때 사용하면 된다 

def 함수명(매개변수):
    global 사용할 전역 변수 

변수 선언부분
-사용될 전역 변수를 미리 선언해 놓는 곳이다
int a,b
a =0
b=0 

*보통 언어에서 변수를 사용하려면 선언부터 해야 하는데 자바스크립트나 파이썬 등 인터프리터 언어에서는 변수를 선언하지 않고도 사용해도 된다
*파이썬은 변수 선언이 필요하지는 않지만 ,가급적 변수에 초깃 값을 미리 대입시켜 놓는 게 바람직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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